티스토리 뷰

지금부터 민방위 연차조히를 안내해드리고자 합니다. 군대를 전역하고난다고 해서 군에 관한 모든 것들이 끝나는 것은 아닙니다. 대표적으로 예비군, 동미참, 작계, 민방위 훈련 등 다양한 훈련들이 남아 있는데요. 세월이 흐르다보면 본인이 어떤 훈련을 받았고 지금이 민방위 연차 몇년차인지 헷갈리기도 합니다.

그래서 오늘은 민방위 연차조회를 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. 가장 기본적인 방법으로는 굳이 조회 없이 본인의 전역일로 민방위 연차를 알 수 있는데요.

민방위 연차 계산 방법으로는 올해 - 전역한해 - 8(예비군 기간) = 민방위 연차입니다.


우선 민방위 연차조회를 위해서는 국민재난안전포털로 들어가주시면됩니다. 포털사이트에 검색하시면 바로 뜨기 때문에 쉽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.

다음이 중요한데요. 위에서 민방위를 보시면 교육일정, 훈련정보를 검색하시면 본인의 민방위 훈련일정을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.


우선 본인의 지역을 검색하시면 위치와 교육대상 교육일시 교육장소를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. 아마 많은 분들이 정확한 위치를 알지 못해서 문의하시는데요. 위와 같이 손쉽게 하실 수 있습니다.

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, 위의 민방위 연차조회를 하는 서비스는 없습니다. 그 이유는 손쉽게 계산하실 수 있기 때문인 것 같은데요.

아니면 담당부서에 연락을 해서 민방위 연차조회를 하실 수 있습니다.


담당부서를 찾는 것도 굉장히 간단합니다. 거주하시는 지역을 검색하시면 해당 민방위 담당부서 연락처를 조회할 수 있는데요. 전화를 건 후에 민방위 연차 물어보시면 되겠습니다. 사실 굳이 민방위 연차를 물어보기 위해 담당부서에 전화할 필요는 없어 보이는데요. 위의 식으로 계산해보시고, 추가적인 문의사항이 있으신 분들만 전화해보시면 되겠습니다.

댓글